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치약·샴푸·화장품 등 생활용품 구매 할 때 체크해야 할 화학물질 3가지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게 뭐가 있는지 묻는다면 단연, 치약·샴푸·화장품 일 텐데요 앞으로는 구매 하실 때 잠깐 시간내어 피해야 하는 화학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 하셔서 건강을 챙겨보세요!





화학물질은 치약·화장품·샴푸와 같은 생활용품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와
내분비계·생식기계·호흡기계·신경계 등에 문제를 유발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어린이나 나이가 많은 노인의 경우는 더욱 더 치명적입니다.
화학물질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자폐증, ADHD 등과 같은 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며,
태아에게 전달될 경우 선천적 기형이나 저체중·조산 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트리클로산

치석을 없애는 치약 속 ‘트리클로산’은 항균 기능을 하지만 많이 사용해선 안 된다고 합니다. 트리클로산이 몸에 쌓이면 내분비계를 교란시킬 수 있으며, 여성의 가슴 주변 지방 조직에 축적될 경우 모유 수유 시 아이에게 전달될 위험도 있기 때문 입니다. 가급적 트리클로산이 함유되지 않은 치약을 구매·사용하는 게 좋고, 이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양치 후 입안을 10회 이상 충분히 헹궈주세요!


 

파라벤
인공 방부제로 알려진 파라벤은 한 번 몸에 들어오면 내장 기관이나 근육 등에 쌓여 잘 배출되지 않습니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하게 작용해 생식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피부염을 유발하고 소화기·호흡기에도 독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파라벤이 우려된다면 천연 방부제가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에탄올아민
디에탄올아민은 계면활성제의 일종으로, 피부를 통해 체내 흡수된다. 미국에서 진행된 동물 실험에 따르면, 임신 중 디에탄올아민이 몸에 들어가 태아에게 전달될 경우 태아의 세포 성장을 방해하고 기억력과 관련된 뇌 부위 세포가 손상될 수 있으니, 샴푸·린스는 디에탄올아민이나 파라벤, 실리콘오일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지만 이미 디에탄올아민이 함유된 샴푸를 쓰고 있다면, 샴푸질을 오래 하지 말고 물로 거품을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