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집에 남아도는 아이스팩[냉매제] 활용해서 천연 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






아이스팩이 요즘에는 물로 만드는 천연아이스팩도 있지만
아직도 택배를 시키면 젤 형식의 냉매제가 들어있는 아이스팩이 동봉되서 많이 오는데요, 동사무소에 가져다 주면 쓰레기 봉투로 교환 해주기도 하지만 앞으로는 모기퇴치제로 사용 할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레몬그라스 오일이나, 시트로넬라 오일, 아이스팩





만드는 방법



아이스팩을 잘라서 젤 형식의 냉매제(고 흡수성 폴리머)를 [편의점에서 파는 아이스컵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플라스틱 컵에 덜어주시고 레몬그라스 오일이나 시트로넬라 오일을 3~4방울 떨어뜨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입니다. 엄청쉽죠?

 




냉매제가 향을 퍼트리는 원리인데요 모기가 엄청 싫어한다고 합니다. 레몬그라스나 시트로넬라 오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집에 잡내도 잡고 모기도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 입니다!






아이스팩으로 만들면 좋은점

고 흡수성 폴리머 = 하이드로 컬쳐소일 (친환경 대체토양)




1. 시간이 지나면 생기는 이끼가 끼지 않는다.
2. 젤리형이기 때문에 형태를 유지해서 물보다 좋다.
3. 시간이 지나면 나는 물 비릿내가 나지 않는다.ㅋ





이렇게 끝내면 너무 밋밋하고 인테리어에 섞이지 않기 때문에 천연색소나 물감을 위에 뿌려주고 레고나 작은 악세사리로 꾸며주면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걷에 그림을 그려주는 것도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