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긱벤치', 'GOS' 단어정리 부터 이슈 완벽정리


 





애플 제품을 쓰다가 갤럭시를 갤럭시 믿고 구매해서 한동안

사용하고 있는데요.. 씁쓸한 정보를 듣게 되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긱벤치란?


스마트폰의 성능을 확인하는데 쓰이는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인데요 

위 내용은, 긱벤치 벤치마크 차트에서 공식적으로 제외한다는 내용인데요
갤럭시 S22, S21, S20, S10 시리즈 모든 기종이 그에 해당된다네요
약간 놀랍지 않을 수가 없는 게.. 긱벤치에서 이렇게 다량의
제품을 차트에서 제외한다는 건 매우 이례적이라고 해요

특히나, 삼성 주주분들이라면... 한숨 나오는 내용이네요
저는.. 주식을 하지 않는 1인이라서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놀리는 거 X)






근데 아직 더 큰 문제가 남아 있는데요
GOS는 위에 나열한 제품들 뿐만 아니라 예전에 출시된
제품부터 태블릿까지 적용되었다고 해서 앞으로
다량의 기종들 또한 퇴출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GOS란?

GOS는 고사양·고화질의 게임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진행할 때
 자동으로 초당 프레임 수와 GPU 성능을 
조절해 해상도를 낮추는 기능이다. 
이는 기기의 과도한 발열과 배터리 소모를 막아준다.






GOS가 왜 어째서 문제인가?

갤럭시 스마트폰을 온전히 사용자가 활용할 수가 없다!
어떻게? 성능 제한을 함으로써! 
한마디로 GOS가 켜지면 성능 자체가 반토막이 난다고..






근데, 이전에는 우회하는 방법으로 강제로 GOS를 끌 수 있었는데
 '원(One) UI 4.0'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모든 GOS 우회 수단을 차단
하면서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겁니다.
GOS를 끄고 켜고를 사용자가 맘대로 못하니까 성능이 반토막 난 채로
고사양·고화질의 게임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거죠


현재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주는 건 물론이거니와
이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의혹들이 계속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또 하나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왜 하드웨어 발열 관리 실패로 인해서
GOS 관련 문제를 만들 수밖에 없었냐는 겁니다.








하루빨리 삼성에서 대처를 함으로써
이 모든 이슈들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는 갤럭시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삼성 파이팅 했으면 하네요! 

위 포스팅은 삼성 갤럭시에 대해서 음해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 유저로써 답답해서
적어본 저의 개인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