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구직자 라면 '구직촉직수당' 
6개월 동안 매달 50만원 받으세요






코로나로 인해서 실직 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특히나, 회사들도 힘들어 지다보니 권고사직 등으로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둬야하는 상황들도 계속 생기고 있는거 같아요.. 제 주위에도 항공사에서 근무하는 친구들 몇몇이 권고사직 비슷하게 회사를 그만 두었더라구요;;



 

 




우선 회사를 그만두었으니 구직 활동하면서 자격만 되면 받을 수 있는 '구직촉직수당' 신청해서 조금이라도 부담을 더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제도인지 알아볼게요!



국민취업지원제도인 구직촉직수당은 15세~ 69세 까지 저소득 구직자에게 6개월 동안 매달 50만원씩  50 X 6 = 300만원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저소득 구직자 그리고 경력 단절 여성, 미취업 청녀느 폐업한 영세 자영업자, 특수고용직 종사자 등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 한다고 무조건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갖춰야 할 조건이 있는데요

1. 중위소득 50% 이하 이면서 가구원 재산이 3억이하
2. 최근 2년 이내 백일 이상 또는 8백 시간 이상 취업 후 근무한 경험이 있는 사람


 




1인 가구의 경우, 올해 기준으로 중위 소득 50%인 세전 월 소득이 대략 91만원 이하라면 구직 촉진 수당 신청 대상으로 가능합니다.
너무 가격이 타이트 한 거 아닌가 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요 예외는 있습니다.



 

 

 

18세 부터 34세 청년은 취업 경험이 없더라도 신청 할 수 있고 중위소득이 120% 월 소득이 219만원 이하라도 지원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고자 한다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나 워크넷을 통해서 확인해보고 접수 하시면 됩니다.

누구나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도는 아니지만 코로나 때문에 힘든 상황이라면 꼭 본인이 지원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서 조금 이라도 힘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