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한 번쯤 가볼만한 인천 서구 가좌동 유명한 대형 이색카페 코스모 40(COSMO 40),
도심 속 폐공장 개조 재생 복합 문화공간





비가 내리는 날은 카페도 사람이 없을 것 같아

시아 파파 설득해서 밖으로 나갔습니다.

남편의 오래만의 휴무이기도 했고

사심 가득 담아 시아 파파 차 타고 슝 하고 갔답니다.

 

제가 방문한 카페는

COSMO 40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해있습니다.

 

 

 

 

집에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폐공장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든 곳이라

공장 사이에 있습니다.

그리고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1층 로비에서는 발열 체크 후

QR체크인 또는 수기 명부 작성한 다음

입장 가능합니다.

 

3층 도착!

맞은편 위치한 테라스인데

맞은편 공장의 연기가 고스란히 보이는

복잡 미묘한 곳이었어요.

 

 

 

 

1층 로비

2층 메인홀, 사무실

3층 카페라운지

4층 -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커피 마시려면 우선 3층으로 가면 됩니다.



 

 

3층 커피 라운지

커피와 베이커리 그리고 피자까지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멀찍이 떨어진 곳에 자리를 잡고

주문하러 갔어요.

 

저랑 시아파파는 플랫화이트 5.5

시아는 예천 사과주스 6.0

 

총 17.0

 

 

 

우리 시아 파파

시아 주스 가격에 깜짝 놀라서

담부터는 어린이 주스 들고 다니자고

의미 심한 표정으로 말했답니다ㅋㅋ

 

시아는 사과주스 받자마자

다 먹어 버려서 사진은 없.... 어요^^..

 

플랫화이트는 스벅으로 따지자면

숏과 톨의 중간 사이즈랄까요?

커피가 그리 크지 않았어요.

뭐.. 플랫화이트가 작게 나오기는 하지만

시아 사과 주스도 같은 사이즈였거든요.

 

한입거리...ㅎㅎㅎ

맛도 그냥 그냥.....ㅎㅎㅎ

 

 

 

커피 한잔 마시고

시아랑 같이 둘러봅니다.

워낙 넓어서 웅장한 맛도 있는데

제가 사진을 잘 못 찍는지 ㅠㅠ

그 느낌이 안 잡히네요.

 

 

 

 

카페 내부가 철제 구조? 랄까

정말 튼튼한 철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불안한 느낌 이런 거 전혀 없어요.

다만 계단이 많아서 조심해야 해요.

 

 

 

시아랑 걷는 재미가 쏠쏠했던

4층 내부

 

 

 

이번에 카페 가려고 찾아보는데

노 키즈존이 많더라고요.

다행히 여기는 노 키즈존 아니라서

시아랑 함께 걸어 다니고 구경하기 너무 좋았어요.

 

일단 넓고 소리가 울리지 않아서

막 애기가 소리 지르면서 뛰어다니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더라고요.

 

 

 

 

얌전히 아빠 손잡고 걸어 다니는 시아랍니다.

 

 

 

내부 곳곳에

핫한 감성 뿜 뿜 합니다.



 

사람도 없었고

노래도 힙하고

시아는 춤도 추고

한바탕 웃음꽃이 폈어요.

 

 

 

여기는 2층입니다.

 

2층도 테이블이 있어서 음료 마실 수 있어요.

저희도 여기 사람 없어서

내려와서 마셨답니다.

 

 

 

 

공장형 복합 문화예술공간이라

무심한 듯 설계되어 있는 곳곳이

매력적이었어요.

그리고 출사 나오신 분들도 꽤 많았어요.



 

 

2층 테이블

소파 넘나 푹신한 것~!

 

 

 

시아파 파랑 새로 산 운동화 사진도 찍고

나름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집에 가야 할 시간

 

나름 알찬 시간을 보내고 나왔네요.

그리고 여기 바로 옆에

요즘 핫한 선 챔버 소사이어티 카페도 있더라고요.

다음번에 시아파 파랑 단둘이 오기로~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By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