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난생처음 해 본 산낙지 회 탕탕이 손질난생처음 해 본 산낙지 회 탕탕이 손질법



생선 손질은 자신 있는데 산낙지는
사먹기만 해봐서 부모님께 전화해서
산낙지 손질법을 전수 받았습니다!

딸랑구는 이걸 보자마자 도망을 가버리네요
ㅋㅋㅋㅋㅋ..
산낙지는 네마리를 준비했어요!
싱싱한 산낙지를 어서 손질 해보겠습니다!

 

 

 

 

우선, 소금이나 밀가루를 넣어줘서
산낙지의 이물질을 제거 해줘야 하는데
저는 밀가루 대신 소금을 팍팍쳐서
산낙지 씻을 준비 했습니다!

 

 

소금을 치니까 산낙지들이 놀랐는지
다 들 탈출 할려고 발버둥도 치고..
움직임이 더 활발해 지더라구요
으.. 살짝 잔인함;;

 

 

 

 

손으로 조물조물 해주면서 깨끗이
이물질을 제거 해주는게 중요해요!
계속 조물조물 하니까 첨에는
쫙쫙 달라붙던 빨판이 약해지더라구요..

 

 

끈적끈적한 점액과 이물질이 어느정도 씻어졌으니
이제 머리랑 다리를 잡고 쭉쭉이를
해줄겁니다!!


 

 

 

 

흐르는 물에 머리를 잡고 다리를 쭉쭉이를
해주면서 한 번더 씻어주면
이제 씻기는 이정도로 마무리 합니다 !



 

 

차가운물로 씻어야 하는거 아시져?
뜨신물로 하면 맛이 떨어져요..
손시려움 주의... ㅜㅜ
맛난 탕탕이를 위해 참아냅니다!

 

 

도마위에 눕혀놓고 머리를 자르고
낙지 입을 손질 해 줄거에요

 

 

낙지 눈 아래쪽으로 칼질을 해서
머리와 다리를 분리시키고
낙지 입을 뽑아줍니다!

 

 

이렇게 생긴걸 잡아 뽑아주면 되요~

 

 

 

머리도 손질해서 먹을려고 했는데..
칼이 잘 안들어서 그냥 한마리 삶아 먹을 때
넣기로 하고 포기 해버리기.. ㅋㅋ

 

 

칼로 탕탕탕 탕탕이를 쳐줍니다.
집에서 내가 먹을거니까 길게 자를거에요ㅋㅋ

 

 


생낙지 탕탕이
손질 끝!

스태미나에 좋고 쓰러진 소도 일으키는
산낙지에 참기름 살짝에 깨소금 솔솔
뿌려서 먹었는데..
마지막 사진은 먹는데 정신 팔려서
못찍었네요ㅜㅜ

그럼, 이만 산낙지 손질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