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예전에 가입 한 4세대 실손보험료 인상시 갈아타기 존버 이득


 

 



보험 없으면 손해 있으면 보험료 때문에 부담이 많이 되셔서 보험을 드실 때도 이것저것 많이 따져보시고 가입 하셨을 텐데요 요즘에 이슈가 되고 있는 실손보험료 인상 뿐만 아니라 안과에서 실손보험 있나요?





라고 물어보고
 생눈에 백내장 수술을 권유해서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고.. 사회적 이슈는 나중에 다루는 것으로 하고 오늘은 토픽인 실손보험료가 오를 경우에 존버가 답일지 아니면 빨리 갈아타는게 답인지 알아볼게요!

 

 

 



1. 2009년 10월 이전에 판매된 상품은 1세대 실손보험 2. 2009년 10월부터 2017년 3월까지 판매된 상품은 2세대 실손보험 (표준화 실손보험) 3. 2017년 4월부터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보험은 3세대 실손보험 (착한 실손보험) 다가는 오는 7월에는 4세대 실손보험이 도입될 예정


이번에 보험료가 오르게 되는 세대는 1세대와 2세대 실손보험입니다. 2세대인 표준화 실손보험은 이미 올 초에 보험료가 10~12% 올랐고 다음 달에 오르게 될 실손보험은 1세대 실손보험입니다. 최대 19% 인상된다고 합니다....

 

 




보험료가 오르는 이유는?

보험사가 가입자들에게 지급하는 병원비로 인한 보험사의 손해율이 지속적을 높아지고 3~5년 갱신 주기가  돌아오면서 매년 올랐던 보험료가 한꺼번에 인상으로 인해서 보험료가 오릅니다.





가뜩이나 보험료가 부담되는데 이렇게 많이 인상되다 보니  3세대나 7월에 판매될 4세대 보험에 관심이 가실 텐데 갈아타기 전에 따져봐야 할 게 있습니다. 1 세대 실손보험은 갱신 때마다 보험료가 많이 오를 순 있지만 대부분 본인부담금 전액을 보장해준다는 점은 병원을 자주 가는 환자에게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핸드폰 요금제를 사용할 때도 예전 요금제가 가격 대비 더 좋은 경우가 있잖아요~ 그리고 이건 보험 하시는 분에게 들은 건데 예전에 나온 보험 상품들이 현재 나온 것보다 보장되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왜 병원을 자주 가는 환자에게
1세대 실손보험이 4세대 실손보험보다 유리한 걸까?

4세대 ( 곧 나오는 실손보험)의 경우는 MRI, 도수치료와 같은 건강보험 이 적용되지 않는 비싼 비급여 항목의 진료를 많이 받는 환자의 보험료를 최대 4배까지 올리기 때문에 비급여 진료를 많이 받는  환자에게는 1세대 실손보험이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15년인 재가입 주기가 5년으로 줄어들고 갱신은 초기 계약 내용 그대로 보험료가 조정되지만 재가입의 경우는 아예 보장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무작정 갈아탔다 가는 좋은 보험 혜택을 날릴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보험을 해지 또는 갈아타실 때는 신중하게 알아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