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홈트레이닝 집에서 하기 쉬운
 스트레칭(상·하체) 코어 
짐볼 운동법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신 분 들
 재택근무 하다보니 졸음도 오고 몸이 찌뿌등해서 스트레칭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짐볼 운동법 추천합니다! 헬스장가서 운동하기엔 아직은 불안하셔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족이 많이 늘었는데요~





홈트를 하신다면 오늘부터 '짐볼 운동'도 함께 병행해서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우선 짐볼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짐볼을 먼저 구매해야겠지요?


 

 




짐볼이 너무 크서 발이 땅에 닿지 않으면 자세가 불안정해서 엉덩방아를 찧어 크게 다칠수 있고 그렇다고 너무 작으면 운동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 본인에 맞는 짐볼을 구매 하는게 좋습니다.

 



짐볼을 구매하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본인 키에서 110cm를 뺀 지름에 공에 앉았을 때 무릎이 직각을 이루는 크기면 운동하는데 좋습니다. 짐볼을 구매 했다면 이제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짐볼에 허리와 등을 기댄 후에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혀주면 척추와 목빼를 스트레칭 할 수 있고, 현 자세를 유지하면서 무릎을 세우고 윗몸 일으키기를 하듯이 상체를 들어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복부운동에 효과가 좋습니다. 조 금더 쉬운 자세로 짐볼을 이용해서 운동해볼게요!


 

 




천장을 보고 누워서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리고 엉덩이를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면 하체 근육을 발달시키는데 효과를 볼 수 있구요, 반대로 짐볼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상체를 들어 올렸다 내리는 운동을 하면 허리 근육을 강화 시키는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체를 꼿꼿하게 핀 후 짐볼 위에 편하게 앉아서 엉덩이를 통통 튀기는 동작은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인데 이 운동은 쉽지만 복부 근육과 다리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짐볼 관리를 특히 잘 해주셔야 합니다. 짐 볼위에 아이가 올라갔다가 잘 못 떨어져서 머리부터 떨어진다면 큰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사용 후에는 아이가 장난 치지 못하도록 따로 보관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