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유튜브[유투브] 이름바꾸기, 닉네임 · 채널이름 수정 하는 방법


 

 



요즘 유튜브 크리에이더를 꿈꾸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저도 그 중 하나 이지만 컨텐츠 방향을 잡기가 어려워서
지금은 포기 한 상태지만, 어떤 유익한 컨텐츠가 있을까
꾸준히 고민 해보고는 있답니다 ㅎㅎㅎ

유튜브 컨텐츠 방향을 잡았다면 이전에 지어뒀던 이름이나 닉네임
채널명을 컨텐츠에 맞게 수정해야 할텐데요,
어떻게 수정하는건지 알려드릴게요!



유투브 구글 계정 이름 & 닉네임 바꾸기




1. 유투브에 들어와서 오른쪽 상단에 주황색 사람을 눌러주세요



2. 파란색 글씨인 Google 계정관리를 눌러주세요.




3. Google 계정관리 화면으로 넘어 왔다면
개인정보 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개인정보들이 나오는데
우리가 바꿀건 이름과 닉네임 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내 정보 선택'을 
클릭 해주세요!



4. 그럼 이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거구요
내프로필 기본정보 중에 '이름'란 옆에 두명의 사람 모양
클릭해주세요!




5. 여기서 이름과 닉네임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 유투브 이름과 닉네임 바꾸기는 완료가 된 것입니다.
참 쉽죠..?? 앞으로 유투브를 하게되면 영상도 편집해야 되고
자막도 달아야 할텐데 이정도쯤은 가볍게 해주셔야 합니다ㅎㅎ








유투브 채널명 변경하기




1. 방금 전 이름 바꿀 때 처럼 오른쪽 상단에 
주황색 사람을 클릭해 주세요.




2. 내 채널을 클릭 해주세요!




3. 채널수정을 눌러주시구요~
(구독자는 2명...ㅎㅎ 부끄부끄 하네요!)



4. 이름 옆에 연필모양을 눌러서 수정 해주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채널이름과 설명부분을 수정 해주세요!






5. 성하고 이름을 잘 바꿔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이름이 바꿔보이기 때문이죵 ㅎㅎ

자 이렇게 하면 유투브 계정이름과 채널이름 까지 변경이
완료 되었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랬다고 작명을 독특하고
센스있게 변경 하셔서 대박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ㅎㅎ


 

728x90